학습유형 진단
목적
- 교수자의 신청·동의하에 수업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장단점을 분석하여 수업의 질 개선
- 효과적인 수업설계 및 교수자-학습자 간 상호작용 촉진을 위한 제안
대상
- 본교 전임교원(단, 학사 및 강의평가 내부 지침 제8조에 해당하는 경우 필수 참여)
강의 컨설팅 진행 과정
-
- 강의지원 서비스 및 컨설팅 지원
-
수업촬영 신청
컨설팅 계약서 작성
최소 2주전
-
- 교수학습스타일 진단 설문 실시
-
교수학습 스타일 진단 설문 실시(Grasha-Reicmann)
결과보고서 작성 시 활용
강의촬영 1주전
-
- 수업 촬영
-
수업촬영 실시(1~3시간)
촬영에 대한 학생 사전 동의
강의촬영 당일
-
- 수업 평가 설문지 실시
-
수업 주제, 장점, 보완점 등 설문조사
수업 직후 실시
강의촬영 당일
-
- 결과보고서 전달
-
사전 점검 및 자가 진단을 위한 결과보고서 전달
강의촬영후 2주내
-
- 면담 컨설팅 실시
-
분석 결과에 대한 면담 실시
전담연구원 또는 외부 전문가 참여
강의촬영후 4주내
-
- 수업성찰 보고서 제출
-
분석 결과에 따른 수업성찰 및 수업 진행 반영, 참여후기 등 에세이 작성
강의촬영후 6주내
신청방법
- 제출서류: 강의 지원 서비스 및 컨설팅 신청서 1부,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1부
- 제출방법: 원본- 직접 제출 / 파일- 이메일 제출(jsi@kkot.ac.kr)